산업경제

가공식품

  • 인쇄하기

한과

한과

연간생산량 :
포장단위 : 낱개(32호 ~ 39호)
출하시기 : 연중
주산지 : 간전면 간문리, 문척면 월전리
업체명 : 맛향식품, 예고을한과
소개
생산품목 : 유과, 부각, 강정

옛부터 내려오는 재래식 방법 그대로 빗은 한과는 제작 공정이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주성분은 찹쌀, 예전부터 내려오는 재래식 방법 그대로 빗은 한과는 제작 공정이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성분은 찹쌀, 물엿, 조청, 쌀튀밥, 생강등 순수한 우리의 농산물만을 사용하고있어 우리몸에 좋은 신토불이라 할 수 있습니다.

[Tip] 한과 만들기

1. 뽀얀콩물과 찹쌀가루를 고르게 반죽후 쪄서 방망이로 충분히 빻아 더욱 찰지고 연하게 만든후 얇게 밀어 가로 10Cm, 세로 10Cm 의 크기로잘라 이를 찹쌀 바탕으로 만든다.
2. 말랑말랑한 찹쌀 바탕을 24시간 이상 날씨 좋은 자연볕에 쬐어 말린다. 이것을 팔팔끓는 식용류에 찹쌀바탕을 넣어 4배가량 부풀정도될때까지 튀긴다.
3. 노릿하게 익혀진 바탕을 꺼내 기름을 빼낸뒤 좋은 모양새를 만들기 위해 네 귀퉁이를 잡아 반듯 반듯하게 잘라준다.
4. 반듯하게잘린 찹쌀바탕에 조청을 발라 충분히 스며들게 한다.
5. 밥풀튀김으로 예쁜 옷을 입히면 과즐은 완성된다. 강정도 찹쌀 바탕의 크기가 다를뿐 과정은 과즐과 동일 하게 만들어 진다.
6. 완성된 과즐은 보관과 이용이 편리하도록 포장을 하게된다. 이러면 모든 제조과정이 끝나는 것이다.

생산자단체
맛향식품 (☎ 061-781-9999)
예고을한과 (☎ 010-8780-420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자료관리:
친환경농정과 마케팅팀
전화:
061-780-2378

현재 페이지를 모바일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구례군청 산업경제 > 농ㆍ특산물 > 가공식품 > 한과 페이지를 모바일에서 확인을 할수있는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