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메뉴

구례군청 통합메뉴란? 사용자들이 구례군청 홈페이지에서 사이트별로
목적에 따라 정보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메뉴를 모아 놓은 서비스입니다.

구례군청

구례여행

보건의료원

통합메뉴 닫기
본문

전산정보 행정서비스

우리 구례군 정보화 담당 공무원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지식정보화 시대의 지역사회발전과 고객감동의 행정구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군민을 사랑하고, 고향의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군 특성을 살린 생산적 정보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군민의 삶의 질과 지역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군민 정보와 마인드 확산등 기반조성에 앞장 서겠습니다.
  • 우리는 정보화 매체를 통하여 "작은소리도 크게듣는" 마음 가짐으로 민의를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군정에 반영하겠습니다.
  • 우리는 군 홈페이지가 군민의 눈과 귀 그리고 입이 되어 군민 여러분의 대변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 우리는 홈페이지가 많은 군민이 동참하고, 사람사는 정다운 모습을 갖는 또 하나의 고향 "사이버 구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위의 약속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마련하고, 군민과 함께 행복이 넘치는 새 천년 정보화사회로 나아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민원인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우리군을 처음 오시는 분을 위하여 군청건물의 부서별 배치도를 홈페이지 구례군 메뉴에 등록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담당업무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군청 각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경우에도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성심껏 상담해 드리겠으며, 담당자가 없어 즉시 답변이 곤란할 경우는 전화ㆍ팩스ㆍ메일 등을 통하여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3시간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로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번 울리기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게 정확하게 응대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전화를 건 민원인의 이름ㆍ용건ㆍ전화받은 시간ㆍ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3시간이내에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메일로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
    • 게시판과 메일은 매일 09:00와 15:00를 기준으로 1일 2회 검색하고, 등록된 내용을 확인 12시간이내 담당자 연락처와 함께 접수 되었음을 게시하거나 메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보화 서비스 내용
  •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 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우리군의 홍보는 물론 새로운 소식들을 첫화면 새소식 게시판을 통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의 원하는 곳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첫화면 맨 윗줄에 「 단어 검색 」과 「사이트맵(지도)」기능을 배치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첫 화면에 군민께서 직접 이용하실 수 있는 공지/새소식 게시판을 마련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우리군의 역사와 전통이 담긴 다양한 문헌들을 홈페이지에 등록하여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천혜의 관광자원과 문화행사, 특산품 정보를 제공하여 관광객 유치와 주민 소득증대에 앞장 서겠습니다.
    • 우리군과 관련된 통계자료를 연1회 갱신등록 하겠으며, 첫화면의 지방행정 정보은행을 통하여 자치법규와 주요 행정통계자료를 누구나 쉽게 참조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군민의 정보화 마인드 확산을 위하여 연2회 이상 군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 하겠으며, 홈페이지 첫 화면에 정보화 교육 메뉴를 개설하여 교육과정을 안내토록 하겠습니다.
    • 민원상담과 민원안내 등을 위한 인터넷민원 코너를 운영하겠습니다.
군민참여 및 의견접수
  • 홈페이지에서 군민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히 받아 들여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첫화면과 군수실 메뉴의 『군수에게 바란다 』 게시판을 통하여 군민 여러분의 고충이나 불편사항을 군수와 직접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실명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민원상담을 위하여 첫 화면에 『 전자민원창구 』를 마련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답변은 2일 이내에 원하시는 방법으로 처리하여 드리며, 만약 기한 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우선 그 사유와 답변가능 일자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메일을 통하여 주요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상담할 수 있도록 전자 우편 주소를 군 홈페이지에 등록하겠습니다.
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군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헌장을 개선하여 나가겠습니다.
  • 군민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군민여러분께서는 정보요구 및 개선을 요구할 권리가 있으며, 공무원은 군민을 위하여 봉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필요하거나 불편하신 점은 언제라도 말씀하여 주십시오.
    • 우리군에서 제공하는 정보화서비스에 대한 불만이나 잘못된 점은 반드시 지적해 주십시오.
    • 신원이 불분명한 민원에 대하여는 처리 및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 성명, 주소 ,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게시판을 이용하실 때는 타인을 비방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글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자료의 등록은 삼가해 주십시오.
    • 지역정보화는 저희 정보화 담당공무원의 추진 의지만으로는 절대 불가능하며, 반드시 군민 여러분께서 적극 동참하시고 관심을 표명해 주셔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군 홈페이지를 많이 이용하여 주십시오.
    • 만약 우리군 홈페이지와의 링크 또는 개인업소 홍보, 특산품 판매 등에 관한 자료를 등록하기 원하신다면 홈페이지 담당자와 협의 하여 주십시오. 3페이지 범위내에서 무료로 작성 후 등록하여 드리겠습니다.

콘텐츠관리

  • 담당부서 총무과
  • 담당자 박용연
  • 연락처 061-780-2440
  • 최종수정일 2020-12-02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나의메뉴 설정하기

즐겨찾는 메뉴를 체크하시면 퀵메뉴에 표시되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7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 정보공개
  • 열린민원
  • 소통·참여
  • 행정정보
  • 구례소개
  • 평생교육
  • 분야별정보

구례 새소식